인도네시아 소식

  • Home
  • 인도네시아 알기
  • 인도네시아 소식
제목 우수 소비재, 한류드라마 타고 인도네시아 시장 개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7-10-30 20:59

산업부-KOTRA, '한류콘텐츠 및 왕홍 활용 간접광고 매칭페어'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한류를 활용한 해외마케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제3차 간접광고(PPL) 매칭페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중소기업과 방송 콘텐츠의 매칭에서 더 나아가 PPL제품의 사전 판로확보 및 중국 입소문 마케팅 도입 등 새로운 시도가 추진돼 주목된다.

특히 KOTRA는 인도네시아 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해 SBS 및 레젤홈쇼핑과 PPL제품의 사전 판로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제품 홍보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수출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 젊은이들의 소비 트렌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왕홍을 활용한 간접광고 마케팅 방법을 소개해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이 어려운 가운데 우리 제품이 중국인의 입소문을 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산업부와 KOTRA는 우리 중소기업과 중국의 대표 왕홍 매니지먼트 업체와의 1대1 상담을 주선하고 왕홍 간접광고 현장시연을 선보여 중소기업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박진규 산업부 무역정책국장은 "매칭페어의 누적 성과가 금번 MOU체결과 왕홍 마케팅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을 정확하게 찾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국장은 이어 "이번 PPL 매칭페어를 통해 동남아 시장으로의 수출시장 다변화가 이뤄지기를 희망한다"며 "해외 시장에 단순 브랜드 노출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에 이미 진출한 SBS 채널과 유통망과의 연계를 통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 활용토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