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소식

  • Home
  • 인도네시아 알기
  • 인도네시아 소식
제목 인도네시아 슈라디 왕, 태풍, 지진 피해복구 감사해 25일 방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1-21 16:19
인도네시아 슈라디 조요 나고로(SULTAN SURADI JOYO NAGORO)왕 부처.(사진제공=한국관광서포터즈)

인도네시아 슈라디 조요 나고로(SULTAN SURADI JOYO NAGORO)왕이 오는 25일 한국을 비공식 방문한다.

이번 슈라디 왕의 한국방문은 지난해 인도네시아에서 태풍 및 지진으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했을 당시 물심양면으로 피해 복구를 위해 노력해준 한국 기업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한국관광서포터즈(대표 박형빈) 초청으로 이뤄졌다.

 

21일 한국관광서포터즈에 따르면 슈라디 왕은 한국 방문 이틀째인 오는 26일 국회의원 제1회의실에서 우마르 하디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등 3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피해복구에 참여했던 한국기업에게 술탄훈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슈라디 왕은 지난해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자국민들을 위해 피해복구에 헌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은 국내 기업 및 봉사자들에게 크게 감동을 받아 그 보답으로 술탄훈장을 수여하기로 했다는 것.

이번에 내한하는 슈라디 왕은 현 인도네시아 조코위도 대통령의 고향이기도 한 솔로 지역의 왕으로 구약성경에 등장하는 솔로몬의 후예라는 자부심이 매우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조상이 솔로몬 왕을 방문했던 시바여왕으로, 그 후손들이 인도네시아에 최초 정착하면서 지역 이름을 ‘솔로’라 지은 것으로 전해졌다.

슈라디 왕 일행은 국내에 머무는 동안 한국기업 탐방 등의 일정을 소화한 후 오는 28일 출국할 예정이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