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소식

  • Home
  • 인도네시아 알기
  • 인도네시아 소식
제목 인니 대통령 비서실장 “한국인 입국 시 건강증명서 확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3-11 05:23

인도네시아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많이 발생한 한국·일본·이란·이탈리아 등 4개국 국민 입국 때 건강증명서를 확인하겠다고 밝혔다.

 

물도코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 4일(현지시간) 자카르타 대통령궁에서 기자들과만나 “중국 다음으로 코로나19 새로운 진앙지가 된 4개국 국민의 출입국에 어떻게 대응할지 논의했다”며 “가장 확실한 방법은 건강증명서”라고 말했다고 CNN인도네시아 등이 5일 보도했다. 

 

그는 “건강증명서는 해당 국가 당국에서 인도네시아 입국 전 발급해줘야 한다”며 “증명서에는 당사자의 건강 상태가 설명돼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물도코 대통령 비서실장은 건강증명서(health certificate)의 세부사항에 대해선 설명하지 않았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지난달 5일부터 14일 이내 중국 본토 방문자의 입국을 제한하고 중국인 무비자 입국·비자발급을 중단했다.

 

같은 날부터 인도네시아에서 중국 본토를 오가는 모든 여객기 운항을 중단했다. 

 

지금까지 인도네시아는 한국에 대해 여행 자제 및 대구·경북지역 방문 금지만 권고했을 뿐 입국 제한 조처를 내리진 않았다. 

 

현재 인도네시아 당국은 외국인 입국자에 대해 공항 도착 시 건강문진표 작성, 발열 체크 등 검역 조치는 하고 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