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소식

  • Home
  • 인도네시아 알기
  • 인도네시아 소식
제목 "굿바이 맥도날드" 인니 첫 매장, 29년만에 문 닫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12 10:52
"굿바이 맥도날드" 인니 첫 매장, 29년만에 문 닫다

인도네시아 첫 맥도날드 매장이 11일 문을 닫자 코로나19 사태에도 작별 인사를 하러 온 사람들로 북적였다.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자카르타 시내 사리나 쇼핑몰의 맥도날드 매장이 10일 오후 10시 5분을 기점으로 영업을 끝냈다.

1966년 문을 연 사리나 쇼핑몰은 인도네시아 최초의 맥도날드 매장이다.

앞으로 사리나 쇼핑몰은 6월부터 대대적인 건물 개보수 작업을 하고, 맥도날드를 포함해 모든 세입자를 내보내기로 했다.

맥도날드 인도네시아 측이 사리나 쇼핑몰점의 폐업을 예고하자 자카르타 시민들은 아쉬워하며, 해당 매점과 관련한 추억이 담긴 다양한 사진과 사연을 SNS를 통해 공유했다.

한 네티즌은 20세기 최고의 복서로 꼽히는 무하마드 알리가 1996년 자카르타 방문 당시 맥도날드 사리나 쇼핑몰점에 와서 음식을 주문하는 사진을 공유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2016년 사리나 쇼핑몰에서 발생한 테러 사진과 지난해 사리나 쇼핑몰 인근서 벌어진 대선 불복 시위 사진을 올리고 "맥도날드 사리나 쇼핑몰점은 자카르타의 많은 역사적 사건과 함께 했다"고 적었다.

10일 오후 맥도날드 사리나 쇼핑몰점에는 가족끼리, 친구끼리 많은 인파가 찾아와 햄버거를 포장 주문하고, 사진을 찍으며 추억거리를 남겼다.

오후 10시께부터 열린 폐업식은 맥도날드 인도네시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중계됐다. 

바로가기